UPDATED. 2024-04-27 17:20 (토)
실시간뉴스
한국환경공단,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실시 "사진 인증 후 추첨 통해 경품 증정"
상태바
한국환경공단,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실시 "사진 인증 후 추첨 통해 경품 증정"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2.08.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휴게소 목록
대상휴게소 목록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적 현안과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와 함께 고속도로 이용객이 급증하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40개소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및 인증샷 이벤트'를 8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음식물 쓰레기가 다량 발생하는 여름 휴가철에 음식물 잔반 발생을 줄이고 일상생활에서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생활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방법은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음식점에서 식사 후 잔반 없는 빈 그릇을 가족과 함께 사진 촬영 후 휴게소 식당 입구에 있는 캠페인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인증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휴게소 이용객에게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휴게소(경부고속도로 기흥 휴게소 하행선 등 40개소)는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적 현안과제로,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