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15 (일)
실시간뉴스
한국마사회, 'K-농산어촌 한마당' 참가 "말산업 진정한 가치 홍보"
상태바
한국마사회, 'K-농산어촌 한마당' 참가 "말산업 진정한 가치 홍보"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2.06.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정선우 기자]"말산업의 진정한 가치를 국민들에게 전파하고자 한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오늘 6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가하여 적극적인 말산업 홍보에 나선다.

K-농산어촌 한마당은 헬스경향·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공동주최하는 박람회로, 국회·정부·공공기관·지자체·기업 등이 대거 참여하여 농산어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산업 홍보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정책홍보관, ▲K-푸드관, ▲농산어촌 관광홍보관, ▲국민건강증진관, ▲농산어촌 체험관 등 총 5개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180여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도 이번 박람회에 말산업 홍보대사로 참여하여 농산어촌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말산업 홍보부스는 제2전시관 농산어촌 체험관 내에 조성되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이색 콘텐츠들로 구성했다. 특히,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포니 관람과 승마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실내승마체험기 운영을 통해 아이들을 포함한 모든 내방객들이 말에 대한 친근한 경험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생생한 포니 관람 외에도 한국경마 100년 기념영상 등 다양한 말산업 소개영상과 말 관련 물품 전시를 보며 말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방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와 소정의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가족·친구·연인 등 말산업 부스를 찾아준 다양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오순민 말산업육성본부장은 “마사회는 말산업 육성을 통해 농가소득을 창출하고 직·간접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축산발전과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많은 국민들에게 말산업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