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0 (일)
실시간뉴스
"11월 1일은 한우의 날" 한우협회, 한우문화 온라인 대축제 개최
상태바
"11월 1일은 한우의 날" 한우협회, 한우문화 온라인 대축제 개최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1.10.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정선우 기자]"11월 1일 한우의날의 의미는 온 국민이 한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는 날!"

전국한우협회는 농협중앙회 축산경제지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등 한우생산자들이 내달 1일 제13회 '한우의날'을 맞아 한우문화 온라인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축제로 열리는 이번 한우의날 행사는 '후손에 물려줘야할 대한민국 문화유산 한우의 의미와 가치를 새기고 온국민이 한우를 즐기는 날'이라는 취지에서 할인행사와 한우문화행사로 구성됐다.

한우문화공모전 중 표어부문에서는 김정현씨가 출품한 '한우! 건강을 담다, 문화로 잇다'가 대상작으로 선정돼 제13회 한우의날의 공식표어로 사용된다. 한우문화 사진, 그림, 표어, 광고 등 수상작은 서울신문사 광장에서 전시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11월 1일 한우의날의 의미는 온 국민이 한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는 날"이라며 "한우가 세계로 뻗어나가 11월 1일이 만국 공통의 한우먹는날이 될 수 있도록 한우문화정립과 세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월 1일 한우의날 온라인 기념식에서는 한우에 깃든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의 일상과 접목하는 프로그램이 공개된다.

육중완 밴드의 한우농장 버스킹 공연, 개그맨 박명수가 사연을 접하고 코로나 방역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한우를 전달하는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우(牛)체부', 김창옥 교수의 '한우가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강의 등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로 준비했다.

온·오프라인 한우고기 할인판매행사도 진행된다. 온라인 한우장터와 네이버라이브커머스, 대형마트, 영농조합 등 전국의 다양한 유통판매채널을 활용해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국한우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