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05 (일)
실시간뉴스
농정원, '국산 밀 소비 확대 우수사례 공모전' 9월 한달간 진행
상태바
농정원, '국산 밀 소비 확대 우수사례 공모전' 9월 한달간 진행
  • 박연화 기자
  • 승인 2021.09.0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급식 및 캠페인·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발굴
농정원, '국산 밀 소비 확대 우수사례 공모전' 9월 한달간 진행
농정원, '국산 밀 소비 확대 우수사례 공모전' 9월 한달간 진행

 

[푸드경제 박연화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9월 1일부터 한 달간 ‘국산 밀 소비 확대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국산 밀을 대량으로 소비하는 학교·단체의 급식 또는 지자체 캠페인·프로그램의 2021년도 운영사례로 하며 학교·단체 급식의 영양사(개인), 또는 지자체(시·군)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학교급식, 지자체 분야는 신청서를 포함한 공문을 기간 내 농정원으로 발송해도 된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 13점에는 상장 및 총 3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분야(학교급식·단체급식·지자체)별 1점씩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 하고, 최우수상은 분야별 1점씩 총 3점을 선정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각 300만원, 우수상은 학교급식·단체급식에서 각 3점, 지자체 분야에서 1점을 선정해 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 한다.

농정원 송서빈 주임은 "수상작은 앞으로 국산 밀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소비 촉진을 위해 자료집으로 제작되며, 농정원은 국산 밀 유관기관과 전국 교육청, 지자체에 총 200부를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채널 ‘미소곡간’에서 국민 누구나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산 밀의 우수성을 확산하고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농정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 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사진 농정원 제공

#푸드경제신문 #농정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