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실시간뉴스
‘집밥’의 힘, 슬로 키친 [푸드경제TV(오가닉라이프)]
상태바
‘집밥’의 힘, 슬로 키친 [푸드경제TV(오가닉라이프)]
  • 김홍미 기자
  • 승인 2021.08.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김홍미기자] 슬로키친은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된장, 고추장, 간장만으로 맛을 낸다. 모든 재료는 국산만 고집하며 제철 나물을 이용한 계절 메뉴를 항상 준비한다. 집밥의 힘, 유기농 매실, 꼬들꼬들 맛있게 말린 무시래기, 손으로 찢어 준비하는 애느타리 버섯 등 로컬 푸드이자 제철 먹을거리를 사용에 에너지를 내는 것이 집밥의 힘이다.

 

우렁된장부추비빔밥
우렁된장부추비빔밥

 

우렁된장부추비빔밥

재료

우렁된장 소스(우렁, 표고버섯, 양파, 설탕, 고룻가루, 고추장, 된장, 물) 부추, 상추, 밥 1공기

만들기

고슬고슬한 밥 한 공기를 커다란 볼에 넣고, 아삭아삭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부추와 상추를 얹는다. 그 위에 우렁된장 소스를 만들어 끼얹고 비벼 먹는다.

특징

국내산 황토참우렁으로 끓인 우렁된장과 푸른 채소가 잘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전한다. 오돌오돌하게 씹히는 우렁의 식감이 좋고, 향긋한 부추가 식욕을 자극한다.

 

버섯밥과 버섯양념장
버섯밥과 버섯양념장

 

버섯밥과 버섯양념장

재료

버섯 양념장(양송이 버섯, 양파, 간장, 마늘) 각종 버섯(애느타리 버섯, 팽이 버섯, 양송이 버섯 등), 밥 1공기

만들기

고슬고슬한 밥 한 공기를 커다란 볼에 넣고, 미리 볶아 준비한 각종 버섯을 올린 후 버섯 양념장을 넣고 비벼 먹는다.

특징

다시마 육수로 지은 밥에 세 가지 버섯을 올리고 양송이 버섯이 들어간 양념장을 뿌려 먹는 음식으로 향기롭고 감칠맛 나는 버섯의 맛이 일품이다.

 

닭고기맛간장덮밥
닭고기맛간장덮밥

 

닭고기맛간장덮밥

재료

맛간장(가쓰오부시, 멸치, 다시마, 간장, 설탕, 맛술) 닭다릿살, 대파, 양파, 버섯, 참나물, 달걀, 밥 1공기

만들기

국내산 닭고기와 버섯, 대파, 양파를 가다랭이맛 국물에 익히고 참나물과 달걀물을 씌워 부드럽게 해 덮밥으로 만들어 먹는다.

특징

간장소스에 달걀을 넣어 맛간장을 만들고 닭다릿살을 익혀서 넣은 덮밥 요리. 일본식 닭고기덮밥이 떠오르지만 그에 비해 짠맛이 덜하다.

 

두부강된장과 취나물비빔밥
두부강된장과 취나물비빔밥

 

두부강된장과 취나물비빔밥

재료

두부 강된장(두부, 표고버섯, 쇠고기 약간, 양파, 된장, 고추장) 취나물, 고사리 나물, 버섯, 밥 1공기

만들기

취나물과 고사리 나물은 익힌 후 버섯과 함께 달달 볶아 밥 위에 얹고, 그 위에 두부 강된장을 올려 비벼 먹는다.

특징

자박자박 끓인 영양 만점 두부 강된장을 향긋한 봄나물과 함께 비벼 먹는 음식. 나물은 제철 나물들로 대체하여 사용해도 좋다.

사진 ORGANICLIFE DB 

#푸드경제신문 #집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