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0 (월)
실시간뉴스
몽디에스 ‘식기세척기 세제’, 리콜 조치 및 5배 보상 적극 대응
상태바
몽디에스 ‘식기세척기 세제’, 리콜 조치 및 5배 보상 적극 대응
  • 유진오 기자
  • 승인 2021.06.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아기화장품 브랜드 몽디에스가 최근 식기세척기 세제 제품 일부에서 이물질 검출이 되자 해당 제품을 전량 리콜 결정하고 제품 금액 5배 보상, 공인분석기관 의뢰 조사 등 적극 대응에 나섰다.

몽디에스는 문제가 된 일부 식기세척기 세제를 공인분석기관인 한국인터텍 테스팅서비스에 조사 의뢰한 결과 대장균과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뚜껑 부분의 실링처리가 미흡했던 일부 제품의 경우 ‘바이오안전 수준1(Biosafety Level 1)의 미생물이 검출됐는데, 이는 60℃ 온도에서 약 20분의 세척을 통해 간단한 살균•소독 과정을 거치면 모두 사멸시킬 수 있다는 결과를 확인 받았다.

앞서 지난 4일 몽디에스는 3월 15일 제조된 식기세척기세제의 생산 및 포장 과정에서 용기 입구 실링 처리가 완벽하지 못한 채 출고된 사실을 확인했다. 이후 8일 소비자의 이물질 발견 신고를 받고 당시 제조된 제품을 전량 리콜 조치 할 뿐만 아니라 제품 가격의 5배를 보상해주기로 결정했다.

이에 몽디에스는 9일부터 소비자 1300명을 대상으로 공식 안내 전화와 함께 구매금액 환불 절차를 진행했으며, 17일 환불을 완료했다.

몽디에스 관계자는 “향후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위생용품 등 모든 제품에 있어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 기준인 미생물시험(Microbial test), 보존력 시험(Challenge test) 등을 진행할것을 약속한다”며, “모든 생산과정을 대대적으로 재 검토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더욱 엄격한 단계의 검사를 시행해 더욱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자발적 리콜에 대한 진정성 있는 대응 및 세부적인 내용을 홈페이지 등에 공지하며 이슈에 대해 은폐하지 않고 묵묵하게 책임을 지는 모습에 일부 소비자들은 긍정적 평가를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