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29 (월)
실시간뉴스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 양질의 지방 섭취 중요
상태바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 양질의 지방 섭취 중요
  • 유진오 기자
  • 승인 2021.05.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을 뺄 땐 지방 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인식이 바뀌고 있다. 최근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지방 섭취의 중요성이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양질의 지방을 먹는 것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툴레인 의대 리디아 교수팀이 성인 150명을 대상으로 1년간 한 그룹은 지방 30% 미만, 다른 그룹은 지방 40%이상의 식단을 먹게 한 결과, 지방을 많이 먹은 집단의 체중 감량 폭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지방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키토제닉 식단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키토제닉은 탄수화물의 비중을 줄이는 대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말한다.

이러한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원리는 간단하다. 주요 에너지원을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바꾸는 것이다. 탄수화물을 제한하게 되면 우리 몸은 지방을 태워 연료로 사용한다. 그리고 이 때 체지방도 같이 태우게 돼 결과적으로 살이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저탄고지 식단으로는 방탄커피가 꼽힌다. 버터커피라고도 불리는 방탄커피는 블랙커피에 버터와 MCT오일(코코넛오일)을 첨가해서 마시는 것으로 하루 1잔만으로도 키토 식단에서 요구하는 고용량의 지방을 충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방탄커피는 시중에서 MCT오일만 구매하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시판 제품 가운데 방탄커피 만들기 위한 키토식단 MCT오일로는 ‘홀푸드스토리’의 MCT오일이 있다. 홀푸드스토리 MCT오일은 100% 코코넛 유래 MCT오일이다. 

홀푸드스토리 관계자는 “홀푸드스토리 MCT오일은 에너지 전환 속도가 빠른 C8과 C10을 최적의 비율인 6:4로 배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