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실시간뉴스
아파트 누르자 고급 오피스텔 상승 릴레이... ‘안양 디오르나인’ 등 신규 단지 기대감
상태바
아파트 누르자 고급 오피스텔 상승 릴레이... ‘안양 디오르나인’ 등 신규 단지 기대감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1.01.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공급되는 ‘안양 디오르나인’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공급되는 ‘안양 디오르나인’

 

올해 역시 아파트를 중심으로 고강도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오피스텔에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현 정부는 청약 조건부터 매매, 세부과 등 아파트 거래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책을 선보이고 있다. 수도권 대부분 지역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으며 1주택 세대 역시 주택 신규 구입을 위한 주담대가 원칙적으로 금지되는 등 대출까지 한층 엄격해졌다. 

또한 아파트의 경우 청약 가점 커트라인까지 치솟으면서 오피스텔이 가점이 낮은 실수요층에도 대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중인데, 여기에 더해 설 전에 25번째 대책이 나올 것으로 예측되면서 오피스텔의 과열 현상은 더욱 심화할 전망이다.

특히 고급 오피스텔 단지는 아파트 시장과 정반대되는 행보를 걸으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피엔폴루스’ 전용 88㎡는 종전 거래인 2017년 3월보다 5억 4000만원이 오른 18억 4000만원에 매매된 바 있다. ‘하이엔드 레지던스’로 분양 당시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송파구 ‘시그니엘’의 경우에는 전용 244㎡가 분양가 대비 약 25억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가 이뤄졌다. 

이렇게 고급 오피스텔 단지에 수요가 몰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아파트에 비해 진입 문턱이 낮은 데다 프리미엄 아파트 못지않은 편의 서비스와 커뮤니티 등 탁월한 상품성까지 지닌 것이 대표적인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이러한 고급 오피스텔은 교통과 편의시설, 업무시설이 풍부한 서울 및 수도권 도심에 공급돼 입지적 가치도 돋보인다.

최근에는 실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특급 호텔에서 주로 제공했던 컨시어지를 입주민 서비스로 가져오는 등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한 단지들의 등장이 잇따르며 이목을 끌고 있다. 수도권 중심지로 꼽히는 안양시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안양 디오르나인’이 그중 하나다. 이 단지는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들어선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서울 고급 주택가에서도 누리기 어려운 컨시어지 서비스부터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 등 프라이빗한 혜택을 주거 공간으로 가져와 마치 고급 호텔을 방문한듯한 럭셔리한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홈클린 서비스뿐만 아니라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등 일상 속 작은 가사 서비스까지 세심하게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또한 입주민들의 다양한 취미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도 계획되고 있다. 이 컨시어지 서비스들은 시간이나 장소 상관없이 어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유상 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문 차량 관리, 주변 정보 확인, 입주민 게시판 등도 간편하게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세대 내 조명이나 가전 등 각종 기기들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되며, 주거 공간은 대리석을 비롯한 고급 마감재, 유로모빌과 믹샬 등 최근 고급 가구들로 꾸며진다.

커뮤니티 시설도 고급 호텔 못지않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커뮤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5’를 조성할 계획이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 야외 인피니티 풀, 키즈풀, 자쿠지 등으로 단지 내에서 럭셔리한 여가를 보낼 수 있으며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 운동부터 취미, 업무까지 아우르는 특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지 프리미엄도 눈길을 끄는 요인 중 하나다.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자리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대중교통으로는 1호선 안양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올해 착공 예정인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 거리로 역세권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이를 통해 판교, 강남 등 주요 업무지를 약 30분 전후로 주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인근에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각종 주거정비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입주 시점에는 더욱 쾌적한 정주 여건이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조성돼 쇼핑 및 문화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시설에는 유명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 중으로 상권의 조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 등 2개 블럭,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