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0 (일)
실시간뉴스
당정청, 내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공급-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
상태바
당정청, 내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공급-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1.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1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내일(14일) 당정청 협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백신 공급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을 논의한다.

뉴스1에 따르면 홍익표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관련 당정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내일 보건복지부 장관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등이 와서 당정청간 협의를 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해 백신, 치료제에 대한 포괄적 보고가 있을 것이다. 보고 후 정부 측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정청 협의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수 감소에 따른 거리두기 단계 조정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가 오는 17일 끝나는 만큼 거리두기 단계 하향 가능성이 점쳐진다.

또 당정청은 전 국민 무료 공급으로 가닥을 잡은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계약 및 개발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홍 의장은 백신·치료제와 관련해 "정부가 세부적 계획은 잡지 않았지만 치료제는 1월 말, 2월 초 조건부 승인으로 이미 논의가 있다. 백신은 2월 말부터 접종 가능할 거라는 게 중대본 발표"라며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식약처 심사 과정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변수가 있지만 심사 과정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일정대로 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식약처의) 조건부 승인에 문제가 있다면 (일정이)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