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실시간뉴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추천 물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상태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추천 물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10.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 물기업 2개 제품,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신규 선정
한국환경공단 “매출 확대 등 실질적 성과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한국환경공단 제공]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한국환경공단 제공]

[푸드경제 이광희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추천한 물산업 새싹·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이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신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은 추천기관에서 추천한 제품에 대한 적합 심사를 거쳐 조달청 온라인 상품몰 ‘벤처나라2)’ 내 상품 등록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매 분기 말 신규지정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지오시스템리서치의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 ▲소더코드의 ‘수질측정기’ 등 총 2개 제품이다. 

㈜지오시스템리서치의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은 해양, 하천 등의 수질을 관측하는 시설의 주변 수역을 360도 방향으로 촬영하는 제품으로, 해당 시설과 부유물이 충돌 시 충격량을 감지해 관련 영상정보 및 충돌발생 신호를 원격 운영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소더코드의 ‘수질측정기’는 해양, 하천 등에 띄워서 수질을 측정하는 스마트기기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측정 자료를 서버에 전송하고 온라인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수치를 확인,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 ‘수질측정기’ 등 2개 제품은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됨에 따라,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받아 벤처나라에 상품 등록이 가능해진다.

또한, 전국 공공기관 우선구매 권고 대상으로 지정돼 공공부문 판로가 확대되고, SGI서울보증을 통해 2년 간 5억 원 한도 무담보 보증보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지정에 따라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벤처나라에 등록을 지원한 제품은 5개사의 총 9개 제품으로 늘어났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물 산업 새싹·창업기업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