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실시간뉴스
건강식품 새싹보리분말, 온라인 구매 시 주의사항은?
상태바
건강식품 새싹보리분말, 온라인 구매 시 주의사항은?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9.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싹보리가 혈당, 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 상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타블렛 등의 건강식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 안전한 새싹보리 섭취를 위해선 제품 구매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무엇보다 최근 일부 새싹보리분말 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돼 논란이 일었던 만큼, 제품을 구매할 땐 금속이물이 없다는 내용의 불검출 성적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통 안전한 제품들은 자발적으로 온라인 판매 페이지 등에 ‘금속이물성적서’를 공개하므로, 조금만 신경 쓴다면 어렵지 않게 성적서 확인이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분말의 종류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분말은 크게 ‘일반 분말’이나 ‘추출(착즙) 분말’로 나뉘는데, 이중 일반분말은 새싹보리를 건조해 분쇄기에 갈아낸 것으로 금속 재질의 칼날이 마찰하면서 미세한 쇳가루가 혼입될 위험이 크다.

반면 착즙이나 추출 분말은 물에 우려낸 새싹보리를 여과, 농축, 건조한 것으로 분쇄기를 사용하지 않아 금속이물 발생 가능성이 없다. 따라서 안전한 새싹보리 복용을 위해선 일반 분말 대신 추출 분말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아울러 더욱 안전하게 새싹보리를 먹으려면 화학부형제 사용 유무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화학부형제는 원료가 설비에 달라붙어 뭉치거나 습기에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조 첨가물이다. 이러한 화학부형제는 장기간 섭취 시 체내에 축적돼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화학부형제의 일종인 이산화규소는 국제암연구소(IARC)로부터 발암 위험성을 경고 받은 바 있다.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역시 간과 피부에 독성을 가지며 잦은 노출 시 장기 손상 가능성이 있다고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에 나와 있다.

이밖에 주의해야 할 첨가물로는 착색료, 감미료, 착향료 등이 있다. 이들은 여러 가지 화학 성분이 복합적으로 결합돼 있어 적은 양일지라도 장기적으로 먹으면 여러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새싹보리분말을 구입할 땐 ‘원재료명’ 부분을 확인하여 화학부형제는 물론 합성첨가물 등도 없는지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온라인으로 새싹보리 건강식품을 잘 고르려면 구입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안전한 제품 선택을 위해선 금속이물성적서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원료의 경우 추출 분말로 만든 것을 구입하길 추천한다. 여기에 첨가물 함유 여부까지 자세히 따지면 더욱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