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40 (일)
실시간뉴스
와이즈유엑스글로벌, 바이오믹스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상태바
와이즈유엑스글로벌, 바이오믹스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9.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가슴살 대표브랜드 아임닭과 프리미엄 간편식브랜드 아임웰을 운영하는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이 식물성 대체육 전문 업체 ㈜바이오믹스와 공동개발 MOU를 체결하며 베지·비건 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그동안 아임닭 브랜드를 통해 양질의 닭가슴살 단백질 식단, 아임웰 브랜드를 통해 샐러드, 군고구마, 감말랭이 등 원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왔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계속해서 닭가슴살을 비롯한 백색육의 건강한 단백질 식단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아임웰은 도시락, 착한분식, 원물간식 등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성장한 데 이어 식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브랜드 외연을 넓히고 있다. 

아임웰은 최근 숨쉬기 편한 마스크 등 뷰티&케어 제품을 추가했으며, 바이오믹스의 ‘무설탕 0kcal 차’와 식물성 대체육(‘고기대신’ 베지 닭가슴살, 치킨 너겟, 떡갈비) 등 식물성 식품 판매를 시작했다. 

아임웰은 보다 전문적으로 베지·비건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하기 위해 ㈜바이오믹스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식품만 먹는 비건을 위한 제품부터 유연하게 채식을 하는 폴로, 페스코 베지테리언 등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을 공동 연구·개발 중이다.

식물성 대체육은 식품업계에서 주류를 이루는 큰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아임웰의 방향성은 건강한 식생활을 제공하는 브랜드,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돕는 파트너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것이기에 비건 제품을 기획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 동물복지 등의 문제로 친환경과 건강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식물성 대체육&비건 시장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비건 라이프를 시작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아임웰을 통해 쉽게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비건 시장에 도전했다.  

한편, 아임웰과 바이오믹스의 비건&베지 제품들은 아임웰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