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50 (토)
실시간뉴스
부종 때문에 무거운 하체, 어떻게 해결할까
상태바
부종 때문에 무거운 하체, 어떻게 해결할까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8.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체 부종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하체 부종을 방치하게 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체가 무거워져 일상 생활에서 불편감을 느낄 수가 있다. 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부종은 평소 신체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증거다. 어떻게 하면 하체 부종을 완화해 다시 나의 가벼운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체 부종을 없애는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은 하체 부종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이 없기도 하고 일이 바쁘기도 해서 스트레칭을 할 새도 없이 집에 오면 휴식을 취하기 바쁘다. 종아리와 골반, 엉덩이와 허벅지를 자기 전에 스트레칭 해주면 온 종일 부어 있던 하체가 풀리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 마시기

커피나 음료가 아닌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를 수시로 마셔서 부종을 완화해보자. 많이 알려진 호박이 들어간 호박즙이나 호박차, 혹은 팥으로 만든 팥차도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평소 부기 때문에 고민이라면 일을 할 때 텀블러에 이런 차들을 우려서 수시로 마셔주도록 하자. 부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체 부종 완화하기 

안토리브는 한림제약에서 출시한 정맥 부종 개선제로 부종과 중압감,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다. 유럽산 적포도엽의 건조 엑스로 유효성분은 폴리페놀이다. 혈관에 작용하여 혈관벽의 탄력성을 높이고 모세혈관투과성을 조절하여 순환작용을 촉진하므로 안토리브는 하지 정맥 부전으로 인해 생긴 부기 및 그로 인한 불편함을 개선해 줄 수 있다. 만성 정맥 부전, 하체 부종이 고민이라면 한림제약의 안토리브가 부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