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5 (토)
실시간뉴스
몸에 달고 다니는 피로, 이제 나와 떨어뜨리고 싶다면
상태바
몸에 달고 다니는 피로, 이제 나와 떨어뜨리고 싶다면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8.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하는 학생, 일하는 직장인,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등 많은 사람들 중에서 피로에 시달리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만큼 현대인들을 고통스럽게 하지만 당연히 느낄 수 밖에 없는 피로감. 많은 사람들이 피로감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어 하지만 방법을 잘 모르고 쉽지 않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

절대적인 수면 시간은 짧더라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보통 8시간 정도를 자야 푹 잤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지만 잦은 야근이나 바쁜 스케줄 때문에 8시간을 자기엔 힘들 수 밖에 없다. 그 적은 수면시간마저도 현대인들은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거나 낮은 수면의 질로 자다가 계속 깨고는 한다. 자기 전 최대한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최대한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하자. 짧은 수면 시간에도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취미 생활 만들기

일을 하거나 스케줄을 하고 여유 있는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는 현대인들이 많다.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취미로 삼고 여가에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무작정 여가를 가만히 보내는 것보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취미를 하나 만들어보자.

즉각적 피로 해소가 필요할 땐

한림제약의 호르반은 녹용으로부터 추출한 유효성분인 루론딘이 함유되어 있다. 강장작용은 물론 강심작용, 신경안정작용을 돕기 때문에 피로 해소를 촉진시켜 흥분조절효과가 있다. 여기에 살모사의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하여 얻은 반비틴크도 함유돼 있는데 팔미틴산, 스테아린산, 타우린,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해 만성피로에 예전부터 사용돼 왔던 성분이다. 한림제약 호프반에는 로열젤리가 함유돼 더욱 강한 자양강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