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0 (토)
실시간뉴스
'이너뷰티' , '클린뷰티' 트렌드 등에 업은 올리브영 부문별 인기 아이템
상태바
'이너뷰티' , '클린뷰티' 트렌드 등에 업은 올리브영 부문별 인기 아이템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7.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사태의 여파로 타격을 입은 뷰티업계가 ‘클린뷰티’와 ’이너뷰티’ 트렌드를 앞세워 돌파구를 찾아 나섰다. 

국내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로 뷰티 업계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CJ올리브영이 지난 5월 말부터 6월 2일까지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을 집계한 결과를 보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스킨케어인 토너의 매출이 전년 대비 60% 가량 급증했다. 유산균, 비타민, 항산화 등 기초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식품 구매도 크게 늘어 매출이 전년 대비 65%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피부를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꾸려는 수요가 이른바 ‘먹는 화장품’으로 알려진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되면서 콜라겐, 히알루론산 상품 매출이 전년보다 10배이상 늘었다.

이처럼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20~30대를 주축으로 건강과 뷰티에서도 기초부터 탄탄히 관리하려는 ‘이너뷰티’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동물보호나 친환경을 추구하는 ’클린뷰티’의 수요가 크게 늘은 것으로 보인다. 올리브영에서 이 같은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각 부문별 인기 아이템을 소개한다.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퓨어 캐스틸 솝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다.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얼굴과 바디를 부드럽게 세정해 준다. 다섯 가지 유기농 오일(올리브·코코넛·호호바·팜커널·햄프)을 함유해 매끈하고 촉촉하다. 인공 향이 아닌 천연 페퍼민트 오일과 향을 담아 은은한 자연의 향과 쿨링감을 즐길 수 있다.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은 물 없이도 쉽게 섭취가 가능한 저분자 파우더 형태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피부 진피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을 1200mg 함유하고 있으며, 믹스베리 맛의 한 포 섭취 제품으로, 맛과 간편함까지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200ml

화해 뷰티 어워드 스킨/토너 부문 3년연속 1위를 차지한 1025 독도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 HATCHING EX-07이 함유되어 묵은 각질을 제거하도록 도우며, ㈜이노덤 피부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에서 안면 피지와 각질, 유분량 감소와 피부결 개선효과를 입증 받아 실제로 매끈한 피부 결 관리에 효과적임을 증명한 제품이다.

[닥터폴스] 브레스 스프레이

닥터폴스 브레스 스프레이는 10가지 자연 유래 허브 추출물이 식향을 다루는 전문 플레이버리스트가 조향한 니치향과 함께 어우러져 삼켜도 안전할 뿐 아니라 구취에 효과적인 카룸페트로셀리늄 추출물 함유로 숨결에 상쾌함을 부여한다. 아젤리아 피치와 워터릴리, 2가지 향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 쓸 수 있으며, 270회 이상 분사가 가능한 신용카드 크기로 휴대가 편리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