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45 (토)
실시간뉴스
부종으로 인해 매일 입는 바지가 불편하다면
상태바
부종으로 인해 매일 입는 바지가 불편하다면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7.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체 부종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부종이 생기면 아무래도 옷을 입는데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데. 부종을 가만히 방치하는 것도 물론 해서는 안 된다. 부종은 계속 방치하게 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종일 한 자세로 일을 하거나 자세를 잘 바꾸지 않는 사람에게 부종은 발생하기가 더욱 쉽다. 혹은 짜고 매운 음식을 즐기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즐길수록 몸이 더 잘 붓게 된다. 그리고 체내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도 잘 발생하는 것이 바로 부종이다. 

이런 부종을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하지정맥류 등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기 전, 하늘 자전거나 L자 다리 해주기

온종일 퉁퉁 부은 다리, 그냥 잠을 자면 다음 날에도 크게 부기가 해소되지 않을 수 있다. 자기 전에 벽에 다리를 올려놓고 L자를 만드는 L자 다리를 30분 정도 하고 잠들어보자. 낮 동안 잘 되지 않던 혈액순환이 조금이나마 되면서 부기가 해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하늘자전거 역시 누워서 다리를 들어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와 발을 굴리는 운동으로 순환에 도움이 된다. 운동을 할 시간이 따로 없다면 자기 전 이런 운동을 통해 하체 부종 해소에 도움을 얻어보자.

맵고 짠 음식 멀리하고 싱거운 음식 먹기

간이 강한 음식은 염분이 많아 부종이 생기기 쉽다. 흔히 먹는 매운 떡볶이나 간이 강한 국밥 등이 부종을 자주 유발하는 음식이다. 먹을 때는 맛있지만 부종으로 고생을 하는 중이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의식적으로 간이 조금 싱겁거나 맵고 짜지 않은 음식을 가까이 하려고 해보자. 아침에 붓는 정도도 덜하고 얼굴도 붓지 않게 될 것이다.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만나보기

부종과 순환개선이 필요하다면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캡슐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안토리브는 유럽산 적포도엽의 건조엑스로 만들어졌으며 이미 알려진 항산화 효과 이외에도 순환부전으로 일어날 수 있는 증상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하지정맥으로 인한 불편감을 해소하는데에 좋은 제제다. 부종의 생성을 억제해 항염증효과를 나타낼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사용되어 그 안정성 역시 입증 받았다. 그리고 타 약물과 상호작용도 없기 때문에 병용복용에도 안전하다. 부종으로 고생중이라면 한림제약의 안토리브를 만나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