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50 (토)
실시간뉴스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정희덕 교수 ‘홀푸드테라피’(Whole Foodtherapy) 발간
상태바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정희덕 교수 ‘홀푸드테라피’(Whole Foodtherapy) 발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5.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푸드테라피/정희덕 지음/들녘/536쪽/3만 2000원
홀푸드테라피/정희덕 지음/들녘/536쪽/3만 2000원

 

30년간 약국을 운영해 온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정희덕 교수가 신간 ‘홀푸드테라피’(Whole Foodtherapy)를 발간했다.

홀푸드테라피(Whole Foodtherapy)는 인간 전체를 돌보는 건강관리법이다.

자연관에 근거한 한방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한약(韓藥)제제와 영양요법(Nutrients), 음식+정서 및 환경(Food/Mind)의 개념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전체 건강요법’이다.

홀푸드테라피는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주변의 먹거리와 환경을 이용하여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손수 지키며 약물의 오남용까지 예방할 수 있다.

독자들이 자신의 체질에 맞는 빈용한방제제, 영양제와 건기식,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먹거리들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제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저자 정희덕 약사는 “인간의 질병은 따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 그 사람을 둘러싼 모든 것과 함께 보아야 한다” 면서 “경험이 쌓일수록 약사로서 공부해왔던 양약과 한약, 영양요법, 그리고 먹거리는 서로 독립된 것이 아니라 하나로 융합되어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강해졌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홀푸드테라피’라는 분야를 정립하게 되었다” 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