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45 (월)
실시간뉴스
38,000 세대 창릉신도시 배후수요로 둔 향동지구…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교통 개발로 관심 높아져
상태바
38,000 세대 창릉신도시 배후수요로 둔 향동지구…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교통 개발로 관심 높아져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5.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광역 투시도 ]
[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광역 투시도 ]

 

3기 신도시 개발에 따른 GTX와 서부선 등의 교통 개발, 서울과의 가까운 거리 등으로 최근 서울 서북부 지역 부동산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정부는 3기신도시로 경기도 고양시 창릉동을 지정했다. 약 38,000세대 규모로 예정된 창릉신도시는 그린벨트 지역 부지가 개발 제한이 해제되며 개발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당 지역의 교통난을 해결할 서울 경전철 서부선을 연장한 고양선의 개발이 예고됐다.

이에 창릉신도시가 위치한 서울 서북부 지역이 교통 개발로 인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창릉신도시를 배후수요로 둘 수 있으면서도 서울과 가까운 향동지구에 들어설 업무시시설의 주가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향동지구의 경우 면적 117만8000㎡, 약 9,000가구 규모로 서울 은평구 수색동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어 서울생활권이 가능한 지역으로, 마포구 상암 DMC와 인접해 대규모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서울 경전철 서부선과 고양선이 연결되면서 향동지구의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고양선 향동지구역(예정) 개발이 확정됐으며 경의·중앙선의 향동역 또한 개발이 확정됐다. 또한, 수색로·강변북로·내부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도로 교통망도 원활하다.

이처럼 창릉신도시 배후수요를 둔 향동지구가 교통 개발을 통해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해당 지역에서 개발 중인 업무시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이 있다.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DMC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은 지하 5층~지상 15층 규모이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으며 향동공공택지지구 상업지역 3-2. 4-1/2, 5-1, 6-1, 7-1블록에 위치한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이 위치한 향동지구는 사실상 서울권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의 비즈니스 교류도 원활하다. 이에 해당 비즈니스 센터는 국내 최대 방송문화단지로 꼽히는 상암 DMC와 가까워 550여 개의 기업과 4만여 명에 달하는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를 통해 시너지 효과도 톡톡히 볼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3기 신도시의 창릉신도시와 마곡지구 등의 업무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업무시설 수요는 풍부하다.

해당 비즈니스센터는 서울 접근성도 더욱 개선된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도보 1분 거리에고양선 향동지구역(예정)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고양선은 새절역(6호선, 서부선)부터 고양시청까지 14.5㎞을 잇는 지하철로 향동지구역, 화정지구역, 대곡역, 고양시청역 등 총 7개역이 신설된다. 이 고양선 향동지구역을 이용해 서부선 환승 시 여의도와 홍대 등을 20분 내외로 이용이 가능해 서울 이동이 더욱 자유로워진다. 또한, 향동지구와 상암 DMC를 오가는 순환버스가 증차돼 더욱 원활하게 두 지역을 오갈 수 있게 됐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은 쾌적한 업무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총 다섯블록에 들어서는 오피스 타운인 만큼 공유 오피스를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공용 회의실 사용 시 해당 단지에 이용자가 몰릴 경우 같은 브랜드 단지 내 회의실도 함께 공유가 가능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뿐더러 각 단지와의 거리가 짧아 이동하는데 불편함 없이 이용가능 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공유공간인 비즈니스 라운지가 있으며 입주사의 임직원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캡슐 호텔(수면실&샤워실), 옥상정원 그리고 카페테리아까지 있어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췄다.

또한, 광케이블 배선을 통해 1등급 초고속정보통신 인증으로 원활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고급스러운 비즈니스 라운지와 입주사들의 업무 동선을 고려한 동선 중심 공간배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