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18:28 (월)
실시간뉴스
옹성우 'LAYERS', 해외 아이튠즈 차트 장악…글로벌 '올라운더'의 저력
상태바
옹성우 'LAYERS', 해외 아이튠즈 차트 장악…글로벌 '올라운더'의 저력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3.2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튠즈 차트 태국, 홍콩, 베트남 등 7개국 1위
유럽권 비롯 10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
태국과 마카오 전곡 차트인… 글로벌 인기 입증
옹성우
옹성우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옹성우가 해외 아이튠즈(iTunes) 차트에 오르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올라운더’임을 입증했다.

지난 25일 발매된 옹성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 ‘LAYERS'(레이어스)는 다수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 해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LAYERS'는 발매일(25일) 기준 태국,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8개 국가의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서는 당당히 3위에 올라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태국과 마카오 지역에서는 타이틀곡 ‘GRAVITY'(그래비티)와 함께 앨범의 모든 곡이 차트인 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탑 K팝 앨범 차트(Top K-Pop Music Albums Charts)에서는 영국, 헝가리 등의 유럽권을 비롯해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총 10개국에서 정상을 차지해 시선을 모았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옹성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 ‘LAYERS'는 지금의 ‘옹성우'가 되기까지 느꼈던 그의 감정을 트랙마다 녹여낸 앨범으로 옹성우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옹성우는 타이틀곡 ‘GRAVITY'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 사진 = 판타지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