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45 (금)
실시간뉴스
생활 습관 개선으로 치질 예방하기
상태바
생활 습관 개선으로 치질 예방하기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2.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에 오래 앉아 근무해야 하는 직장인들이 조심해야 하는 질병이 있다. 바로 ‘치질’이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치질이 생기기 쉽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의 75%는 치질 경험이 있다는 결과가 있다. 하지만 출근해서 일해야 하기 때문에 앉아 있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그렇다면 어떤 생활 습관 개선으로 치질을 예방할 수 있을까?

치질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것은 변비다. 변을 보는 횟수가 일주일에 3번 이하라면 변비가 의심된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채소 섭취가 중요하다. 혹은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를 섭취하거나 유산균을 따로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꾸준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스마트폰을 보며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도 좋지 않다. 변비가 심해지면 치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변비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카페인을 줄이는 습관도 중요하다. 카페인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지만 신장의 운동도 자극하기 때문에 이뇨 작용에도 효과가 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변비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이뇨 작용은 체내 수분이 더욱 부족해지게 만들기 때문에 커피나 녹차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가급적 적게 마시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회사 일이 바쁘거나 일상에 너무 지쳐 이런 것들에 신경 쓰기 힘든 상황일 수도 있다. 직장인들에게는 규칙적인 운동과 매일 식단에 신경 쓰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다. 치질 증상에 한림제약의 ‘렉센 에스 좌제’가 관심을 받고 있. 내치질, 외치질, 항문염, 치루, 항문 수술 증상 완화, 항문열창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프라목신을 함유하여 통증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