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30 (토)
실시간뉴스
사료용 친환경 슈퍼옥수수 개발
상태바
사료용 친환경 슈퍼옥수수 개발
  • 백준상
  • 승인 2010.09.2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www.kas.co.kr)이 제주도에서 우리 토양에 맞는 사료용 친환경 슈퍼옥수수 개발에 성공해 우리 농가의 축산경쟁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공항은 17일 자사의 제주도 소재 제동목장과 슈퍼옥수수를 개발한 세계적인 옥수수박사인 김순권교수팀(한동대 생명공학연구소 석좌교수)이 공동시험 중인 슈퍼옥수수 개량종 시험재배 결과 외국종에 비해 기후 변화에 잘 적응을 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안전과 품질 측면에서 우수한 품종임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제동목장과 김순권 교수팀은 “제주도는 기후변화에 민감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수퍼옥수수 1호, 2호, 3호 개량종은 2008년부터 3년간의 시험재배 기간 중 수확량이 꾸준히 늘어남으로써 다수확 생산능력을 갖고 있음을 증명했다”라고 밝혔다.

따라서 제동목장은 3년간의 시험재배 결과를 토대로 선발된 제동목장 적응형 우수품종을 확대 재배할 예정으로, 향후 외국종 도입종자를 대체하여 제주도의 축산농가들에게도 공급하여 축산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공항 제동목장은 1972년에 설립하여 현재 1500여 두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으며, 자체 생산 송아지와 무항생제 사료 급여, HACCP 기준에 의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육으로 년간 300여 두의 안전한 최고급 쇠고기를 생산하는 환경친화적 목장으로, 매년 30만 평방미터에서 120톤 이상의 곡물을 생산하여 축우사료로 사용하고 있다.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국내 전 공항에서 항공사를 대상으로 지상조업 서비스, 급유, 항공화물조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주에서는 생수, 농.축산사업 및 제주민속촌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