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4 10:20 (금)
실시간뉴스
‘검사내전’ 양소민, 이선균 아내로 존재감 드러내
상태바
‘검사내전’ 양소민, 이선균 아내로 존재감 드러내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1.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사내전 양소민
검사내전 양소민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은주기자] 배우 양소민이 ‘검사내전’에 특별 출연해 열연을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양소민은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에서 이선웅(이선균 분)의 아내 고민정(양소민 분)역으로 출연해 한 남편의 아내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 현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 16부작)은 현실 밀착형 에피소드로 씁쓸하지만 무게있는 메시지를 전하며 매회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고있다. 지난 7회 방송 이선웅과 고민정의 아들 이재훈(최형주 분)이 학교 폭력의 가해자로 지목되며 부모로서 고민과 갈등, 학교 폭력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와중에 지방에서 일하는 남편을 대신에 홀로 아이를 키우며 고군분투하는 고민정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학교 폭력의 가해자인 아들을 둔 고민정은 남편 없이 홀로 학폭위(학교폭력위원회)에 참석해 피해자 부모를 향해 죄스러운 마음으로 연신 사과하며 눈물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아무것도 모르고 축구하고 있는 아들 이재훈의 모습을 보며 답답함과 막막함에 바닥에 주저앉아 우는 장면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 과정에서 양소민은 자신의 아들이 학교 폭력의 가해자이기에 밉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하는 부모의 책임감을 현실적으로 풀어가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멀리 떨어져 있는 남편을 두고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갖는 외로움 또한 절절하게 그려내며 아내이자 엄마라는 평범하면서도 능숙함이 요구되는 어려운 캐릭터를 능수능란하게 소화했다.

양소민은 이전 드라마 KBS ‘조선로코-녹두전’을 통해 과부촌 여인이자 살수 조직의 단원 ‘안정숙’역을 맡아 유쾌함과 동시에 다이나믹한 액션으로 카리스마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JTBC ‘검사내전’을 통해 ‘현실 엄마’를 자연스럽게 나타내며 장르 불문 다채로운 역할을 소화하는 배우로 활약해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 = JTBC ‘검사내전’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