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5 (금)
실시간뉴스
창원시 ‘찾아가는 안전교실’ 등 안전문화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창원시 ‘찾아가는 안전교실’ 등 안전문화 우수사례 선정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1.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안전문화 우수사례집 발간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 제공)

[푸드경제 김영수 기자] 경상남도 창원시의 '찾아가는 안전교실', 새마을교통봉사대의 '정지선 지키기 캠페인' 등 40개의 사례가 안전문화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행정안전부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행정연구원과 함께 '안전문화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례집에는 세종시 안전도시위원회, 창원시 찾아가는 안전교실 등 최근 4년 동안 안전문화대상을 수상한 40개 사례가 수록됐다.

사례집은 지자체와 관련 단체에서 추진한 안전문화 활동 중에서 우수한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구체적인 활동 자료 등을 함께 게재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억하세요' 꼭지를 만들어 사업 담당자가 업무추진 과정에서 얻은 지식을 지자체와 관련 활동가들이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우수사례집은 △안전을 확인하다-생활 주변 위험요인 확인·점검, 신고 활동 △체험하며 안전을 배우다-안전교육 활동 △안전을 알리다-캠페인, 홍보, 행사, 브랜드 등 안전 정보와 지식 공유 활동 등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우수사례집은 각 지자체 및 안전단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행정안전부와 국민안전교육포털 누리집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조상명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업 담당자들의 조언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는 길잡이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