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2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크리스마스 맛집-올리브그릴·SOOT·더라운지·딩가케이크…여수·순천 여행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크리스마스 맛집-올리브그릴·SOOT·더라운지·딩가케이크…여수·순천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21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오늘저녁’ 1221회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디저트(더라운지, 딩가케이크, 글래머러스펭귄, 굥이네케이크) △크리스마스 요리(올리브그릴, SOOT) △버스로 떠나는 여수, 순천 여행 등이 소개된다.

◆ The 달콤하고 The 특별한 DAY

어김없이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보는 것만으로 눈과 입이 즐거운 달콤한 맛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자! 달콤한 맛 즐기러 찾아간 곳은 동대문에 위치한 한 호텔의 딸기 뷔페!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물론 딸기 디저트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디저트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뿜뿜! 어디 이뿐이랴! 동화 속에서 나온 듯한 입체적이고 귀여운 케이크가 현실에도 있다는 사실! 산타 모양은 물론 빨간 모자를 쓴 흰곰 얼굴의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한남동의 한 카페! 설탕으로 모양을 낸 진저브레드 아이싱 쿠키로 데코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부터 초록초록 아이싱 쿠키를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트리까지!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청담동에 위치한 한 공방! 이건 크리스마스트리야? 케이크야? 두 눈을 의심케 하는 이 케이크의 정체는 어르신들 입맛 저격하는 떡 앙금 케이크란 사실! 백옥 앙금에 클로렐라, 비트등의 가루를 넣어 생크림보다는 더 꾸덕꾸덕한 컬러 앙금이 완성되면! 이 앙금으로 초록색의 트리를 완성시킨다는 말씀! The 달콤하고! The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팔로우 미!

◇ The 달콤하고 The 특별한 DAY 방송정보
▷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딸기뷔페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더라운지에서 펼쳐지며 2020년 5월 중순까지 진행 예정)
▷ 딩가케이크 : 서울 마포구 연남동
▷ 글래머러스펭귄 : 서울 용산구 한남동
▷ 굥이네케이크 : 서울 강남구 청담동

◆ [크리스마스라면 이 요리] 철판 코스 다이닝&우드 파이어 그릴 요리

핀란드, 베를린, 프랑스… 12월이 되면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인기!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멀게만 느껴지던 크리스마스 축제를 이제는 서울 한복판에서 즐긴다! 알록달록 귀여운 크리스마스 소품부터 질 좋은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떠나본다.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입맛을 돋우는 전채요리와 수프부터 메인 요리, 그리고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가 제격이다. 커다란 철판을 둘러싼 의자에 앉아 채소, 새우와 관자, 그리고 육즙이 가득한 안심 스테이크까지~ 순서대로 접시에 올려준 음식을 우아하게 맛보며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는데, 이때 셰프의 열혈 철판 퍼포먼스는 덤! 현란한 손길과 화려한 불꽃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철판테이너’, 이재영 셰프(41)의 화려한 철판 요리 속으로 빠져본다.

또 하나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불맛 나는 치킨, 스테이크 등 각종 구이류. 그런데, 가스 없이 모든 요리를 오직 장작과 숯으로 요리하는 곳이 있다. 부챗살 스테이크, 닭 다리, 버섯구이, 삼치구이 등 모든 요리에서 훈연향이 폴폴 나 제대로 된 구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사과나무 등 철에 맞는 좋은 장작을 이용한 일명 ‘우드 파이어 그릴 요리’는 장작의 양, 불과의 거리 등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섬세한 불 맛 요리를 선보이는 최효의 셰프(30)의 음식을 만나본다.

◇ 크리스마스라면 이 요리 방송정보
▷ 올리브그릴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46번길
▷ SOOT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3길

◆ [이 맛에 산다] 놀이터 왕국의 크리스마스

스웨덴 청년 요아킴이 오늘의 주인공을 찾아 나선 곳은 전라남도 광양의 한 시골 마을. 이곳에 커다란 놀이터 왕국을 만든 부부가 있다고 하는데~ 자연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시설이 가득한 2,000평 규모의 집주인은 바로 서재환(62), 장귀순(53) 부부!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트리 하우스부터 동물 농장뿐 아니라, 연못 위 나룻배와 집라인 등 50여 가지의 놀이기구까지 있어 심심할 틈이 없다는 이곳.

더욱 놀라운 건 이 모든 것을 남편 재환 씨가 직접 만들었다는 사실! 과연 그가 커다란 놀이터를 만들 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시골 마을에서 나고 자라 어린 시절 책을 접하기 어려웠던 그는 청년이 된 후, 시골 아이들을 위해 경운기에 책을 싣고 여러 동네를 찾아다녔다. 시간이 지난 후엔 아예 학교 앞에 도서관을 차리게 된 재환 씨. 하지만 마을에 아이들이 점차 없어지자 도서관이 제 역할을 하지 못했고. 그 자리에 시골 체험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기로 결심!

그렇게 30여 년 동안 재환 씨의 손을 거쳐 탄생한 2,000평 놀이터 왕국은 365일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되었다. 한편, 자나 깨나 놀이터 생각뿐인 남편 때문에 서운한 마음이 드는 아내 귀순 씨. 하지만 자연과 아이들을 향한 남편의 애정을 알기에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기로 했단다. 덕분에 '잘 먹고 잘 놀고 재밌게 살자'를 인생철학으로 생각하는 그의 놀이터 왕국엔 늘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는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놀이터 단장에 여념이 없다는 재환 씨의 하루를 만나보자!

◇ 이 맛에 산다 방송정보
▷ 농부네 텃밭도서관 : 전남 광양시 진상면 청도길

◆ [톡톡 이브닝] 지금은 캐릭터 전성시대!

2019년은 대한민국을 뒤흔든 캐릭터 열풍! 아이들의 전유물인줄 알았던 캐릭터! 귀여운 외모에 재치있는 입담까지 겸비해 이제는 성인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됐던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이 선보여졌다. 채소 캐릭터, 쌀 캐릭터 등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었는데. 그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신장 178cm의 수달 캐릭터! 춤을 추기도 하며 청소도 하는 이 캐릭터는 바로 충주시의 마스코트 충주씨이다.

지난 5일 우주 최초 캐릭터 공무원으로 임명받았다. 청정지역에서 서식하는 수달을 마스코트로 해 물 좋고 공기 좋은 충주의 이미지를 한층 더 고취시키며, 시민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란다. 평창올림픽의 마스코트를 강원도의 마스코트로 재탄생시켜 친근한 강원도의 이미지를 대표하기도 하며 서울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 캐릭터를 앞세움으로 전통과 문화의 고유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의 활약을 <톡톡 이브닝>에서 만나보자.

◆ [세상 속으로] 낭만 가득~ 버스로 떠나는 여수, 순천 여행

식도락 여행의 성지, 전라남도! 푸른 바다와 넓은 평야가 펼쳐져 낭만이 가득하다! 그만큼 볼거리, 먹을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가 다양한데 그래서 어디를 가야할지 막막해질 때도 있다! 하지만 이제 전라남도를 투어하는 버스 하나면 전라남도의 여행지 곳곳을 갔다 올 수 있다고 한다. 손은옥 리포터가 선택한 오늘의 여행지는 바로, 여수와 순천이다. 여수 오동도부터 순천 낙안읍성, 송광사까지 가는 이 버스! 설레는 마음을 가득 담고 출발하는데. 문화 관광해설사의 흥미로운 관광지 이야기를 들으면서 떠나니 버스 안에서도 지루할 틈이 없단다.

첫 번째 여행지인 여수 오동도에서 망망대해의 바다를 바라보며 방파제 길을 걸으니...이는 천상의 길이라고 과언이 아니란다. 여수 수산시장에 들려 여수의 자랑, 생선구이 백반을 먹고 바로 순천으로 출발! 국내 3대 읍성 중의 하나인 낙안읍성을 바라보며 역사와 전통을 느껴보는 시간도 갖는다. 순천 조계산 자락에 있는 송광사. 천년고찰답게 고고한 자태를 바라보며 일상의 찌든 고됨을 덜어내보기도 한다. 이렇게 전남투어가 마치면 다시 광주 터미널로 고고! 당일치기로 갔다오는 전라남도 여행을 <세상 속으로>에서 만나보자.  

◇ 세상 속으로 방송정보
▷ 남도한바퀴 :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1 전라남도 관광과
▷ 오동도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 낙안읍성 민속마을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쌍청루길 157-3
▷ 구이랑회 : 전남 여수시 남산동(남산로) 생선회, 생선구이 전문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