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5 (금)
실시간뉴스
서울동부교육청 '청렴챗봇' 활용후기 공모...오는 13일까지
상태바
서울동부교육청 '청렴챗봇' 활용후기 공모...오는 13일까지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2.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청탁금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해를 돕는 서비스 '청렴챗봇' 활용후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청렴챗봇은 청탁금지법과 관련해 공무원·국민·학부모 등이 궁금해 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사례와 함께 정리해 제공하는 실시간 서비스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청렴챗봇'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청탁금지법 적용대상을 비롯해 외부강의, 선물, 식사, 경조사비, 학교후원 등에 대한 제공 가능 여부 등을 소개한다. 대상별 맞춤식 정보 제공을 위해 △공무원간 △공무원과 일반인 사이 △학부모 △민원인 등으로 구분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2월13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한 사람들은 청렴챗봇을 이용한 뒤 유익하고 긍정적인 점, 보완해야 할 점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의견 접수 방법은 동북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수상자는 11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에게는 10만원 상품권을 준다. 우수상(2명)과 장려상(3명)은 각각 5만원, 3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입선(5명)은 1만원 상품권을 받는다. 다만 시상등급별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박혜자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청렴챗봇 활용 후기 공모전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청렴정책을 더욱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