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0 (금)
실시간뉴스
충북교육청, 올해 고1부터 학생부 기재 간소화
상태바
충북교육청, 올해 고1부터 학생부 기재 간소화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10.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대입의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인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 항목과 내용이 간소화되거나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교육청은 28~29일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이 참석하는 연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안내한다.

연수를 통해 도교육청은 주요 변경된 내용과 관련 법령, 기재 요령을 안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올해 고교 1학년부터 적용될 주요 변경 내용은 인적사항과 학적사항을 통합하고 여기에 기재하던 부모정보(성명, 생년월일)와 특기사항(가족변동사항)을 삭제한다.

무단결석은 미인정결석으로 바뀐다. 희망하는 사유와 함께 기재하던 진로희망 항목도 삭제한다. 상급 학교 진학 때 제공하던 수상경력 개수도 제한하기로 했다.

대입 자료로 활용됐던 자격증이나 인증 취득사항도 앞으로 제공하지 않는다. 봉사활동 실적이나 특기사항, 소논문도 기재하지 않는다.

동아리활동이나 진로활동 등을 담는 창의적 체험활동 항목은 기재 분량이 3000자에서 1700자로 축소된다. 행동특성과 종합의견 분량도 1000자에서 500자로 줄었다.

교과학습 발달상황의 방과후학교 활동도 앞으로는 기재하지 않는다. 자유학기 활동상황과 독서활동사항은 지금처럼 유지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변경된 내용과 기재 요령을 잘 안내해 부당한 작성을 예방하고 기재나 점검 때 오류가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