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30 (금)
실시간뉴스
민주당, 총선 앞두고 여성인재 공모
상태바
민주당, 총선 앞두고 여성인재 공모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성인재 영입에 공개적으로 나섰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인 백혜련 의원은 25일 "오늘부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적극적인 여성정책 개발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활약 중인 여성인재를 공개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이번 여성인재 공개모집은 지역 오피니언리더·활동가·전문가 등 사회 곳곳에서 활약 중인 여성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라며 "여성인재 풀이 구축되면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인재 관리 시스템을 통해 여성조직 기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원회 구성 등 적재적소에 여성 인재를 등용해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올해 초 ‘여성정치참여확대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천심사 시 여성가산점을 최대 25%까지 상향 조정했다.

백 의원은 "여성의 정치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더 나은 여성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모집에는 민주당의 가치와 이념에 함께하고자 하는 여성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주변인 추천도 가능하다.

지원 시 민주당 홈페이지 에서 추천․지원 양식을 다운받은 뒤, 작성한 지원양식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