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0 (월)
실시간뉴스
한국-바른미래, '조국 정국' 동맹
상태바
한국-바른미래, '조국 정국' 동맹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검·국조 공조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문제를 놓고 막판 고심에 들어간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공조를 굳건히 하며 조 후보자 '낙마' 관철을 위해 총력전에 나설 태세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문 대통령의 지명철회와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일제히 요구하며, 이와 별도로 조 후보자의 각종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검과 국정조사 도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양당은 이번 주 문 대통령의 임명강행 여부, 검찰 수사상황 등을 주시하며 구체적 논의에 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국당 원내지도부는 9일 의원 전원에게 국회 '비상대기령'을 내려 문 대통령이 이날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 경우 당력을 총동원해 대응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지금은 조 후보자 스스로 물러나거나 대통령이 지명철회를 하는 것이 유일한 길이라 생각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모든 투쟁 수단을 다 활용해서 이 정부의 폭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지명철회시 특검 유보 가능성에 대해선 "어떤 상황이 되는지를 봐서 하겠지만, 이미 드러난 것만으로도 가볍지 않다"며 "그것을 감안해야 한다"고 답했다.

조 후보자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검찰과 각을 세우며 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를 향한 공세수위도 높이고 있다.

양당 의원들은 기존 제기된 의혹들을 재차 부각, 확대하며 조 후보자와 정부·여당을 겨냥한 화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도읍 한국당 의원은 8일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 의원들이 조 후보자에게 요청한 △딸 주민등록 변경 관련 가족관계 기본증명서 △서울대 환경대학원 휴학시 제출한 병원 진단서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씨 휴대전화 통화 내역명세 △딸 표창장 사본 등 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주광덕 한국당 의원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아들의 서울대 인턴 경력증명서 허위문서 의혹을 재차 제기하며 "9일 오전 중 검찰에 수사의뢰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박지원 무소속 의원이 공개한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표창장 사진과 관련해 "본인의 명예를 지키고 정치공작 근절을 위해서라도 사진 전달자를 공개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