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KB국민은행,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에 2억원 기부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7.18 18:25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KB국민은행은 18일 'KB 맑은하늘 공익신탁' 상품 가입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아진 기부금액 1억원과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한 1억원 등 총 2억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KB 맑은하늘 공익신탁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지난 3월말 출시됐으며, 고객이 납부한 신탁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는 공익적 금융상품이다.

기부금은 대기오염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창립된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에 전달돼 서울시의 '사회복지시설 친환경콘덴싱보일러 교체 사업'에 사용된다. 노후 보일러를 환경부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함에 따라 매년 난방비 감소를 유도, 사회복지시설의 재정을 지원할 뿐 아니라 국내 대기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맑은하늘 공익신탁에 가입한 고객들이 직접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착한 기부에 기꺼이 동참, 출시 이후 신규 판매금액이 약 1000억원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탁상품을 출시해 환경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