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25 (토)
실시간뉴스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임플란트 시술, 치과 및 의료진 선택 신중해야
상태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임플란트 시술, 치과 및 의료진 선택 신중해야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6.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나 사고로 인한 외상, 충치 및 치주염이 심각한 상태로 발전된 경우 등의 여러 이유로 자연치아가 손상되거나 탈락할 수 있다. 치아가 빠지면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은 물론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하게 되는데 특히 음식을 먹을 때 저작기능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소화불량에 시달릴 수 있으며 염증 및 충치를 유발하기 쉽고 심미적인 문제까지 겪게 될 수 있다.

따라서 치아를 상실했다면 빠르게 조치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 중 대표적으로는 임플란트를 고려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영구치가 빠진 자리의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그 위에 보철물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연치아와 유사한 모양과 저작기능, 심미성을 가지고 있어 중, 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주로 틀니가 사용되었는데 잇몸이 눌려 통증을 유발하고 고정 유지력이 약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최근에는 틀니의 불편함을 개선한 방식의 임플란트가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다른 치료에 비해 까다로운 시술인 만큼 임플란트 치과 선택부터 신중해야 한다. 부작용 발생 위험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구강구조 및 잇몸뼈 상태에 따라 개별 맞춤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3D CT나 구강 스캐너 등의 장비를 이용해 정밀한 진단을 받은 뒤 그에 적절한 치료 계획이 수립되는 것이 중요하다.

대전 안광호 치과 대표 원장은 “임플란트의 가격이나 비용에 치중하기 보다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 사후관리 시스템 등 중요한 사항을 체크하여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랜 기간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평소 구강 청결 관리에 신경 쓰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