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0 (금)
실시간뉴스
김현미 장관 "자율주택정비사업 확산해 노후주거지 새롭게 변화시킬 것"...대전 판암 성공사례 지속 발굴
상태바
김현미 장관 "자율주택정비사업 확산해 노후주거지 새롭게 변화시킬 것"...대전 판암 성공사례 지속 발굴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6.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미 장관 "자율주택정비사업 확산해 노후주거지 새롭게 변화시킬 것"...대전 판암 성공사례 지속 발굴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자율주택정비사업을 확산해 노후주거지를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13일 말했다.

김 장관은 13일 대전 동구 판암동에서 열린 자율주택정비사업 준공식에 참석해 "더욱 더 촘촘하고 빈틈이 없도록 주거복지를 확충하는 것은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첫 번째 정책목표"라며 "판암동 자율주택정비사업이 앞으로 저층 노후 주거지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 장관은 이어 "대전 판암 사례와 같이 주거 환경 개선과 임대주택 공급을 통한 공공성 확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되는 성공 사례가 계속 발굴될 수 있도록 공기업이 자율주택정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선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존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서민들에게 안락한 주거지를 제공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로 인한 난개발 우려에 대해 건축심의 등 인·허가 과정에서 생활SOC 부족문제 등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이 고려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고 하반기에는 시범사업지 공모를 통해 설계비를 지원해 특색있고 다양한 건축물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