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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홀릭, 슈퍼 푸드계의 힙스터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9.06.09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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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홀릭, 슈퍼푸드 계의 힙스터

[오가닉라이프신문 김혜경기자] 예쁘기만 한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맛과 영양까지 풍부한 아보카도. SNS와 고급 레스토랑 사진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던 아보카도가 슈퍼 푸드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직접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지금 가장 핫한 슈퍼 푸드 아보카도에 대해.

지금까지 이런 과일은 없었다
새로운 과일 아보카도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즐겨 먹던 사과, 배, 귤과 같은 과일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아보카도는 몇 해 전부터 하나 둘 모습을 드러내더니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어 없어서 못 파는 작물이 되었다. 처음 먹어 보는 사람은 익숙지 않은 맛에 당황하기 쉽다.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가 떠올라 과일이라기보다는 야채가 아닐까 싶지만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이 맞다.

버터가 떠오르는 만큼 지방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라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건강식품이다. 포만감도 크고 식욕억제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식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아보카도지만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만큼, 알레르기 반응이 있지 않은지 잘 살펴보고 섭취할 것을 권유한다.

묵힐수록 맛이 좋은

후숙 과일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수확한 이후에도 좀 더 익혀 먹어야 맛있는 후숙 과일이다. 초록빛을 띠면서 딱딱한 상태의 아보카도는 아직 덜 익은 것이니 일주일 정도 후숙 시킨 후 섭취해야 한다. 익을수록 갈색으로 변해가는 아보카도의 특성상 색깔을 보고 섭취시기를 결정하면 된다.

녹갈색을 띠는 아보카도는 살짝 덜 익은 상태로 약간의 단단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샐러드로 이용하면 좋다. 완전한 갈색을 띠면서 물렁물렁한 상태라면 과육이 충분히 부드러운 최상의 맛 상태를 자랑한다. 잘 익은 아보카도를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낸 후 먹으면 된다.   

아보카도 튀김 만들기

재료
아보카도 1개, 튀김가루 1/4컵, 달걀물 1.2컵, 빵가루 1컵, 소금 1작은술, 후추 약간, 조리유 적당량. 디핑 소스(마요네즈 4큰술, 올리브유 2큰술, 다진 양파 4큰술, 케첩2큰술, 핫소스 2큰술, 스위트 칠리소스 2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디핑 소스 재료를 볼에 넣고, 모두 섞어 준비한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와 껍질을 제거한 후 반쪽짜리 아보카도를 세로로 4등분 하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3. 튀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서로 아보카도에 튀김옷을 입힌다.

4. 170도로 예열한 기름에 튀김옷을 입힌 아보카도를 노릇하게 튀겨준다.
5. 아보카도 튀김을 접시에 예쁘게 담고 소스와 함께 낸다.
 

진행 유화미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참고도서 <아보카도 레시피>(홍서우 저, 나무수 펴냄)


김혜경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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