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15 (일)
실시간뉴스
백악관 "트럼프, 김정은 약속지킬거라 확신"
상태바
백악관 "트럼프, 김정은 약속지킬거라 확신"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백악관은 2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이 지난 4일과 9일 감행한 미사일 발사 행위에도 불구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백악관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NBC방송 '밋 더 프레스'에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에서 보면 알 수 있듯 (북한이) 취한 일부 행동에 대통령은 개의치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을 '몇몇 작은 무기'라고 지칭하며 "그건 내 (행정부) 사람들 중 일부와 다른 이들을 신경쓰이게 했으나 내겐 아니었다. 김정은 위원장이 나와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샌더스 대변인은 "이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집중하고 있는 건 (김정은 위원장과의) 관계와 (한반도) 비핵화의 길을 계속 가는 것이며, 이것은 그 지역 사람들도 원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샌더스 대변인은 버락 오바마 행정부가 이란·북한·무역 정책에서 실패했다고 비판하면서 "우리 대통령은 오바마 행정부보다 그 나라들에 강경하다"면서 "오바마 행정부가 했던 것보다 북한에 더 많은 제재를 가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동시에 (북한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어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