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15 (화)
실시간뉴스
페루 8.0 지진...외교부 "현재까지 한국인 인명피해 없어"
상태바
페루 8.0 지진...외교부 "현재까지 한국인 인명피해 없어"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5.2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페루에 8.0 규모 지진, 현재까지 한국인 인명피해 없어"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페루 중북부에서 규모 8.0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26일 현재까지 한국인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외교부가 26일 밝혔다.

앞서 이날 오후 4시41분쯤(현지시간 오전 2시41분) 페루 중북부 로레타주 라구나스에서 남동쪽으로 70㎞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7.5의 지진(진원의 깊이 110㎞)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규모 8.0으로 발표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브라질과의 국경 인근에 위치한 라구나스 시에서 남동쪽으로 75㎞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

USGS는 "이 정도로 깊은 곳에서 발생한 지진은 일반적으로 지면에 손상을 덜 입힌다"면서 "하지만 진앙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까지 진동이 전달될 수 있어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동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FP 통신은 지진 발생 지역 주민들이 대피하고 있으나 아직 부상자에 대한 보고는 없다고 전했다. 페루 수도 리마를 포함한 중부에서도 진동이 감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오후 8시인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며 페루 당국은 피해 상황을 집계 중이다.   

외교부는 지진 발생 인지 즉시 페루 관계당국과 공관 비상 연락망, 한인회, 현지 파견 코이카 직원 등을 통해 파악한 결과, 접수된 우리 국민 인명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주페루대사관과 영사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한국인 피해도 아직 없다.

외교부는 "페루 관계당국 등을 통해 우리국민 피해 상황을 지속 파악 중에 있으며 피해 상황이 확인되는 경우 신속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