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귀경길 낮부터 흐림 추위는 주춤... 중·남부 미세먼지 나빠요
상태바
[오늘의 날씨] 귀경길 낮부터 흐림 추위는 주춤... 중·남부 미세먼지 나빠요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2.02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설 연휴가 시작되는 주말 아침 전국 맑은 하늘 보이고 있다.

설 연휴 귀성길 피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늘은 오전엔 맑고 낮부터 구름 많아지고 밤에 흐리겠다.

오늘은 기온이 다소 올라 낮 최고기온 5 ~ 11도로 추위가 주춤한 가운데 대기 건조가 지속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오늘밤부터 새벽에 안개가 짙게 끼겠으니 설날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정체로 인해 중부지방과 남부 일부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3일) 날씨는 전국 흐리고 새벽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겠다. 아침에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에는 그치겠다. 강원영서는 기온이 낮아 비나 눈이 오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2 ~ 8도, 낮 최고기온 4 ~ 14도로 설날 고향 가는 길 큰 추위는 없겠다.

모레(4일) 입춘 날씨는 대체로 맑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8 ~ 4도, 낮 최고기온 2 ~ 11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은 동해 먼 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내일은 전 해상 먼 바다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선박을 이용하는 귀성객들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설연휴날씨 #귀성길 #귀성길날씨 #입춘 #주말날씨 #건조특보 #일기예보 #전국날씨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