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0 (금)
실시간뉴스
코트라, '아마존' 입점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코트라, '아마존' 입점 교육과정 개설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1.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코트라(KOTRA)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아마존 리스팅, 검색광고 같은 아마존 활용 방법부터 통관, 상표권 등록 등 무역실무까지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마존 리스팅은 아마존에 제품 사진, 설명 등을 작성해 판매를 개시하는 일을 말한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직접 전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초도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액은 54만달러(6억1000만원)이다.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을 목표로 올해는 총 6회, 매 기수당 50∼70개사를 선정해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다. 바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아직 입점하지 않은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7일까지 코트라 혹은 K-스타트업(창업넷)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코트라 스타트업지원팀으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최종 선정은 2월18일에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