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강추위 주춤 강원영동에 강풍특보, 미세먼지는 보통
상태바
[오늘의 날씨] 강추위 주춤 강원영동에 강풍특보, 미세먼지는 보통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1.1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17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중부지방은 새벽에 눈이 내린 가운데 강원영동 지역은 강풍특보가 발효 중으로 오늘 강한 바람이 불겠다.
 
오늘 기온은 아침·저녁 싸늘하겠지만 낮 기온은 올라 추위가 주춤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2 ~ 8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한 상태로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보통' 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중부 지방과 강원영서에는 산발적 눈이 날리겠다. 오늘밤부터 인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에는 1cm 미만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여 빙판길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18일) 날씨는 일부 중부와 경북북부 내륙은 아침 기온이 뚝 떨어져 영하 10도 내외로 반짝 춥겠다. 새벽에 쌓인 눈으로 인해 출근길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3 ~ 1도, 낮 최고기온 3 ~ 11도 분포를 보이겠다.

주말인 모레(19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전남과 제주도는 밤에 비가 예보 되었다. 주말 아침 최저기온 -7 ~ 4도, 낮 최고기온 4 ~ 11도로 예상된다.

오늘도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해상은 동해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겠으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건조특보 #미세먼지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