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아침 반짝추위 낮부터 한파 주춤, 대기건조 장기화 산불 유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 아침 반짝추위 낮부터 한파 주춤, 대기건조 장기화 산불 유의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1.09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9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전국 맑음 속 아침까지는 바람 불고 매우 춥겠다.

오늘 아침 한파특보가 내려진 중부와 강원영서는 아침기온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에 대비해야겠다.

오늘 낮부터 기온이 다소 올라 한파는 주춤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 ~ 8도로 예상된다.

전국 건조함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화재발생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오늘은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산불 등 화재예방에 더욱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울릉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눈이 내리고 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보통' 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과 내일(10일)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5~10m/s, 18~36km/h)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10일) 날씨는 아침에 춥고 낮부터 평년기온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 -13 ~ 2도, 낮 최고기온 1 ~ 8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11일)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흐리고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 -8 ~ 1도, 낮 최고기온 4 ~ 11도로 낮 기온은 조금 오르겠다.

오늘 해상은 일부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제주도해상은 오늘 오전까지, 동해 먼 바다는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겠다.

동해 먼 바다는 내일 다시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이 높아지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동해안 너울이 해안가를 넘을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건조특보 #미세먼지 #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