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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 경영비전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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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 경영비전 선언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11.15 19: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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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창립 51주년을 맞아 15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 대강당에서 공공성 회복을 위한 새로운 경영비전으로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를 선포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존 수량과 개발위주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국민중심 서비스 공기업으로 새롭게 혁신해 나가고자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한 4대 전략방향으로 ▲물안심 서비스 ▲물나눔 서비스 ▲물융합 서비스 ▲물혁신 서비스를 제시했다.

먼저 물안심 서비스는 홍수와 가뭄, 수질악화 등 물재해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지키고,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수생태계의 건강성을 증진하는 등 물환경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여 유역 중심 통합물관리의 성공적 정착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둘째, 물나눔 서비스는 대규모 댐 건설 중단, 기존 댐·저수지 연계 활용, 물 재이용 등 대체수자원을 통해 물을 확보하고 수요예측과 공급관리를 통해 낭비되지 않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지역간 동일요금 기반으로 요금 격차를 해소하고, 유해화학물질 등으로부터 안심하게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먹는 물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지역간·계층간 차별 없이 균등한 물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셋째, 물융합 서비스는 수상태양광, 수열에너지 등 친환경 물에너지를 활성화하고, 하천복원 등 생태계 서비스 증진 및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부산 스마트 에코델타시티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도시 물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등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지원 확대를 통해 국내 물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물혁신 서비스로 공공가치를 최우선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방식과 경영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국민과 이해관계자와 더 많이 소통하고, 함께 나누고 공유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물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난다느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영원칙을 설정하여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새로운 물관리를 향한 국민의 염원이 모여 물관리 일원화가 이뤄진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을 함께 생각하는 건강한 물서비스,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누리는 물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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