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35 (금)
실시간뉴스
靑, 이르면 오늘 경제부총리 인사
상태바
靑, 이르면 오늘 경제부총리 인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임 부총리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내정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오른쪽)과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이르면 9일 청와대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경질 인사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후임에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총리와 함께 현 정부 '경제투톱'으로 불리는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에 대한 인사도 함께 이뤄질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문재인정부 초대 국무조정실장인 홍 실장은 기재부의 전신인 경제기획원에서 공직활동을 시작한 정통 재무관료다.

기재부에서 30년가량 몸담으며 '예산통'으로 입지를 쌓아온 홍 실장은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에서 정책보좌관을 지내고 박근혜정부에서도 청와대 기획비서관을 지내면서 타 부처와의 정책 조정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최근 진행된 홍 실장에 대한 인사검증에서 별다른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았고, 청와대는 이르면 이날 인사발표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임 국무조정실장엔 노형욱 국무조정실 2차장이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부총리와 '엇박자' 논란을 빚었던 장하성 정책실장도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후임엔 김수현 사회수석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수석은 앞서 참여정부에서 활약했고 부동산, 탈원전 등 문재인정부 핵심 정책 추진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왕수석'으로 불려왔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