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25 (금)
실시간뉴스
카카오풀 반대 택시기사 결의대회로 출근길 불편 예상
상태바
카카오풀 반대 택시기사 결의대회로 출근길 불편 예상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0.1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카카오가 도입한 카풀 서비스에 반발하는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결의대회로 내일 새벽부터 택시 운행도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4개 택시노조가 참여한 '불법 카풀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오후 2시 광화문에서 '택시 운행질서 확립 캠페인,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집회에 참석하는 대다수의 택시기사들은 18일 오전 4시부터 다음날인 19일 오전 4시까지 하루 동안 운행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의 택시 이용에 차질이 예상된다. 비대위 관계자는 “일부 택시의 경우 교대시간에 따라 운행 중단 시간이 조금 다를 수 있다”고 전했다.

다만 비대위 측은 택시운행 중단이 공식 지침이 아니기 때문에 '파업'으로 보긴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참가자들은 집회를 마친 뒤 광화문 북측광장을 출발해 청와대 인근 효자동치안센터까지 행진을 이어갈 계획이다.

택시업계는 최근 카카오모빌리티가 출시한 운전자용 카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T 카풀 크루'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카풀영업의 불법성 여부와 함께 사회·경제적 약자인 택시종사자의 생존권 침해가 우려된다"면서 "카카오는 카카오택시를 통해 이미 택시 호출서비스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했음에도 막대한 자본을 앞세워 또 다시 사익을 추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기업의 이윤추구를 위해 영세업체인 택시시장을 장악한 것도 모자라 이제는 카풀서비스까지 문어발식 확장을 이어가는 것은 재벌기업의 골목상권 침범과 다르지 않다"면서 "카카오모빌리티는 불법 카풀서비스를 즉각 중단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IT기업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는 집회 참여율을 파악해 시민 불편이 우려되면 즉각 대중교통 증편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