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오늘의 날씨] 기온 뚝↓ 제천·연천 아침에 영하, 춥고 건조한 가을 예보2018년 10월 11일 목요일 날씨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0.11 08:43
  • 댓글 0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기온 뚝↓ 일부 제천 연천 설악산 등의 중부 내륙과 산지는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또한 서해안과 제주도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당분간 아침은 추위가 느껴질 만큼 기온이 낮아지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6~10도 가량 낮아져 매우 쌀쌀하겠으니 따뜻한 겉옷을 준비해야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4 ~ 19도로 서늘하겠다.

강원 북춘천에는 기온이 1.0도까지 내려가면서 올 가을 들어 첫 서리가 관측되는 등 올해 추위가 앞당겨진 것으로 기상청은 전했다.

미국은 4등급 허리케인 ‘마이클’이 플로리다주를 강타하여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국내는 진행 중인 태풍이 없다.

오늘 대기는 차츰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청정할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2일) 날씨는 전국 맑고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 16 ~ 20도 분포로 예상된다.

주말인 모레(13일) 날씨는 전국 청명한 가을 하늘 보이겠다. 가을 여행 떠나기 좋은 주말, 낮 최고기온 17 ~ 21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까지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는 아침에 서리와 얼음 어는 곳 있겠으니 농작물관리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해상은 동해 중부 먼 바다는 높은 물결이 일겠다. 서해안은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해상날씨 #미국허리케인 #허리케인마이클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