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25 (토)
실시간뉴스
치아관리, 효율적인 치료를 위한 치과 선택은?
상태바
치아관리, 효율적인 치료를 위한 치과 선택은?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9.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에 걸맞게 치아관리를 현명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유년시절부터 충치나 플라그에 대한 예방을 꾸준히 해왔더라면 나이가 들었을 때 무리 없이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 현 사회에 들어와서는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 두 가지 면을 동시에 치료하기 위한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치아관리가 제2의 성형이라는 말과 견주어 볼 수 있다. 외모적인 개선을 취할 때 치아관리를 빼 놓고 얘기 할 수 없겠다. 또한 예기치 못한 사고 등으로 치아가 탈락되었거나 치아의 교합이 맞지 않아 교정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치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치아가 탈락된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 그리고 숙련된 의료진의 경험을 비교해 본 뒤 선택해야 한다. 이벤트에 현혹 되거나 비용부담을 느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혹한 마음에 섣불리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재진료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치과 진료를 믿고 받았지만 치료 도중에 진료 받던 치과가 갑자기 없어지는 등의 황당한 사례도 발생되고 있으니 이에 예의 주시하자.
 
원데이임플란트는 심한 치주염으로 충치가 생기거나 흔들리는 치아,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치아가 탈락된 경우 한 번의 마취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다. 앞니나 어금니임플란트 모두 가능하며 3D네비게이션으로 보철물 제작과 식립이 하루 만에 진행되기 때문에 만족하는 치아관리를 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잇몸 속 치조골의 형태를 3D-CT로 분석하여 3D 컴퓨터 모의시술로 진행하기 때문에 오차 없는 식립이 가능하며 염증과 감염의 위험이 적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치아관리가 가능하다.
 
치아교정이 필요할 때에는 의료진과의 심층 있는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고 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본인이 선택한 치과가 정품재료를 사용하는지, 과잉진료는 없는지, 사후관리가 제대로 진행되는지 등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진료보증제도’를 시행하는 치과를 선택한다면 후일에 치료 받은 치아에 문제가 발생이 되더라도 믿고 재진료를 받을 수 있다.
 
치과 방문을 통해 구강 내 세균검사나플라그 검사, 타액 검사 등을 해볼 수 있으며, 충치 활성도 등을 검사한 뒤 본인의 치아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해 나아가는 것이 좋겠다. 그래야 후일에 큰 비용과 시간을 들여 치료를 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신촌 리얼라인치과 남궁범 대표원장은 “효율적인 치아관리를 위해서 좋은 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보다 체계적인 진료를 진행하는 곳에서 해야 한다. 긴 시간 동안 사용해야 하는 치아인 만큼 개인 맞춤형 진료로 특별한 치료 보다 진정성 있는 진료를 진행하는 곳에서 해야 큰 문제없이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 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