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30 (금)
실시간뉴스
최태원, 동거인 재판 출석해 "허위 댓글 바로잡겠다"
상태바
최태원, 동거인 재판 출석해 "허위 댓글 바로잡겠다"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08.14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자신과 동거인을 상대로 악성 댓글을 단 피고인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최 회장은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김현덕 판사 심리로 열린 주부 김 모 씨(62)의 명예훼손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시달린 '악플'을 바로잡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고 밝혔다.

그는 "허위 댓글로 사실을 과장해 인터넷에 유포하는 행위는 사람을 아프게 만드는 일"이라며 "이를 바로잡고 호소하기 위해 법정에 나왔다"고 말했다.

피의자 김 씨는 2016년 1~2월 최 회장의 동거인 김 모 씨가 언급된 기사에서 '중졸 첩이 그렇게 문란한데 아이가 꼭 최 회장의 아이라는 보장이 있느냐', '유전자 검사를 하면 반전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 등의 댓글을 5회 남겨 최 회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 조사 결과, 동거인 김 씨의 최종 학력은 중학교 졸업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김씨는 자신의 학사 학위와 국내 경영대학원(MBA) 학위증명서를 검찰에 제출하기도 했다.

검찰은 김 씨를 벌금 200만원에 약식기소했지만, 법원은 범죄의 상습성 등을 고려해 정식 재판을 결정했다. 김 씨는 지난해 9월에도 최 회장을 비방하는 다른 댓글을 단 혐의로 재판을 받아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지난해 4월 자신과 동거인에 대해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고소했다. 현재 피고인 김 씨 말고도 수십여 명이 같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고인 김 씨를 변호하는 강용석 변호사는 재판 시작 전 기자들과 만나  "피고인은 언론 보도를 진실로 믿고 댓글을 쓴 것이라, 허위라는 인식이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