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46 (금)
실시간뉴스
까다로운 임플란트, 풍부한 구강악안면 기술력 바탕으로 진행해야
상태바
까다로운 임플란트, 풍부한 구강악안면 기술력 바탕으로 진행해야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8.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치아는 많은 것을 좌우한다. 음식물을 잘게 쪼개는 저작기능으로 위장건강, 면역력 등에 관여하는가 하면 정확한 발음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다. 또한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는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심어준다. 치아 건강의 유지가 삶의 질 향상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그만큼 실천이 뒤따르지는 않는다. 치아 상태는 눈으로 확인이 어려워 관리가 쉽지 않고 각종 사고, 노화 등으로 자연치아를 상실하는 경우도 빈번해서다.

살면서 한 번쯤 겪게 되는 치아의 상실은 기능적인 것은 물론, 심미적인 면에서도 큰 지장을 초래한다. 그리고 이를 완화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임플란트’를 통한 인공치아의 식립이다. 기존 치아와 동일한 외관의 임플란트를 턱 뼈에 융합하면 자연치아와 비슷한 저작력과 기능회복을 노릴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자연치아의 대체물로 각광받는 임플란트지만 그만큼 부작용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보고되고 있다. 한 번 식립하고 나면 위치 조정이 어렵고 탈락, 파손, 염증 등의 문제가 생기더라도 재수술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서울원탑치과 관계자는 “이처럼 난이도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은 실력 있는 의료진에게 진단받고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는 수술적 치료인 만큼 구강 및 턱과 안면에 대해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과 섬세한 기술력을 요한다”고 설명했다.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내원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데 이는 기능적인 부분의 개선과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둔 치료가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이물감이 적고 저작력이 우수한 임플란트의 적용을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서울원탑치과 대표 의료진은 “임플란트는 까다로운 시술법이기에 3D 디지털 스캐너를 보유한 자체 기공소 시스템 운영으로 임플란트의 위치, 각도, 깊이를 더욱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서울 화곡역 ‘서울원탑치과’는 1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