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5 (금)
실시간뉴스
인상을 좌우하는 코끝성형,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상태바
인상을 좌우하는 코끝성형,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7.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고 곧게 뻗은 콧대, 날렵한 코끝 등 아름다운 코를 이루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코성형을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 대부분이 콧대만 높으면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코끝이 뭉툭한 복코의 경우 너무 밋밋한 이미지를, 화살코 모양 코 끝의 경우 너무 날카로운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콧대만 높이는 코성형이 아닌 코끝성형까지 진행해야 성형수술로 얻고자 하는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될 수 있다.

코끝성형이란, 코 끝이 낮거나 뭉뚝해 보이는 코, 콧방울이 넓은 코, 코 끝이 들린 들창코 등의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로 자가연골을 코 끝에 삽입해 교정해주는 성형이다. 콧대의 높이는 얼굴의 옆 선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지만, 코끝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끝을 이루는 연골이 양쪽으로 벌어진 경우 날개 연골을 모아주는 것만으로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코끝이 심하게 낮거나 뭉툭할 경우에는 자가연골을 삽입해 코끝을 높여주어 오똑하게 돌출된 형태의 코끝 모습과 함께 코끝의 탄력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코끝라인을 형성해 움직임과 촉감은 유연하고 부드럽게 유지되도록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쓰이는 귀연골은 코끝의 연골과 성질이 흡사하여 모양이 잘 유지되고 코끝성형 시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은 “코끝성형은 별도의 보형물이 아닌 자가연골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지만 환자의 코 상태에 따라 귀연골, 비중격연골 등 사용하는 연골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에 대한 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강원장은 “코끝성형을 포함한 코성형유명한곳을 찾고자 할 코의 구조 등을 파악할 수 있는 3D-CT장비를 진단장비가 갖춰 있는지,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