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45 (금)
실시간뉴스
40대 50대 중년 주름 없애는 ‘안면거상술’, 안전성이 중요
상태바
40대 50대 중년 주름 없애는 ‘안면거상술’, 안전성이 중요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7.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름 없이 깨끗한 피부, 그리고 쳐지지 않고 탄력 있는 얼굴라인은 젊음의 상징이다. 그러나 피부는 20세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주는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며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동시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위축되면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얼굴주름은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얼굴주름이나 목주름을 방치하게 되면 주름이 깊어져 더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우울한 인상으로 보이게 한다. 때문에 얼굴이나 눈가주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기능성 화장품, 주름개선 팩, 주름보톡스 등의 주름 없애는 법을 찾게 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개선책에 불과할 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해 주름개선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렇게 주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안면거상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이 점차 느는 추세이다. 안면거상술은 미간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을 없애 매끈한 동안 페이스를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기존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이 생겨 고민하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신사역 라봄성형외과 “김태헌” 원장은 일반적인 안면거상보다 좀더 최신식의 확실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폴스마스 안면거상술이 대안이 될수 있다고 전했는데 풀스마스 안면거상술의 경우 눈 아래 광대부터 턱선까지 처진 피부를 당겨 펴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으며 40대·50대 중·장년층에게 가장 최신 기법의 안티에이징 동안 성형으로 효과를 보인다고 밝혔다.

또 얼굴 이외의 턱밑 지방과 피부가 쳐져 생기는 가로 목주름과 노화로 인해 활경근이 약해지며 피부가 늘어져 생기는 세로 목주름 등 목의 가로, 세로로 짙게 진 주름은 ‘목거상술’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하는데 목거상술 또한 턱밑 지방흡입, 목 거상술, 활경근 성형술, 안면거상술+턱밑지방흡입 등 개인의 피부탄력과 처짐 상태에 따라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신사역 라봄성형외과 관계자는 “다만 풀스마스 안면거상술과 목거상술 같은 피부판을 직접 당겨 고정하는 동안성형의 경우 관련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며 “수술 부위가 신경조직과 혈관조직으로 이루어진 만큼 안면거상술 가격, 효과만 홍보하는 병원을 찾기보다는 안면구조에 대해 확실한 지식과 숙련된 기술력이 있는 의료진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