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2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영하 17도 최강 한파 속 가축 동사, 수도 동파 신경 써야
상태바
[오늘의 날씨] 영하 17도 최강 한파 속 가축 동사, 수도 동파 신경 써야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1.26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6일 금요일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 기자] 오늘도 계속해서 한파가 이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전남서해안은 아침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북서해안과 제주도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부 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고,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당분간 매우 추운날씨가 이어지겠다.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주말인 내일(27일)·모레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해야겠다.

오늘 밤부터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 낮을 수 있으니 강추위에 대비해야겠다.

서해중부앞바다와 남해앞바다, 남해동부먼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당분간 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