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0 (월)
실시간뉴스
오는 2월 11일까지 제25회 '태백산 눈축제' 열려
상태바
오는 2월 11일까지 제25회 '태백산 눈축제' 열려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8.01.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태백산눈축제 당골광장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제25회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2월 1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제25회 '태백산 눈축제'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태백산 눈축제는 태백시가 주최하는 대표적인 지역행사로 올해는 태백시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처음으로 협력하여 진행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을 위해 태백시에 1억 5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지역주민 20여 명을 청소, 교통정리 등의 단기 인력(아르바이트)으로 채용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탐방객 안전관리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산행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전담요원 배치, 유관기관 안전사고 상황공유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올해 태백산 눈축제는 '눈·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365세이프타운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대에서 열린다. 눈축제의 백미인 초대형 눈조각은 태백산국립공원을 비롯한 시내 곳곳에 전시된다.

한편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태백산 눈축제를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축제장 내의 당골광장에서 국립공원 홍보·체험관을 운영하며, '매직페이퍼 태백산 깃대종 만들기' 체험, 압화, 씨앗 등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태백산의 아름다운 명소가 담긴 사진전시, 올바른 국립공원 탐방행태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사진 환경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