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30 (일)
실시간뉴스
주말 가족과 함께 즐기는 바비큐 요리
상태바
주말 가족과 함께 즐기는 바비큐 요리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01.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혜경 기자] 주말 가족과 함께 맛보는 꼬치요리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편안한 휴일 가족들과 옹기종기 둘러앉아 특별한 요리까지 맛본다면 금상첨화. 주말 저녁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간단 꼬치요리.
 

웨지감자구이와 베이컨스테이크&면면가락
 

웨지감자구이와 베이컨스테이크&면면가락

 
준비할 재료
웨지감자(냉동감자) 300g, 스테이크 햄 2조각, 스파게티 면 30g, 포도씨유 1컵, 다진 파슬리가루 1큰술, 허브 소금ㆍ설탕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웨지감자는 묵칼을 이용해서 4cm 길이로 도톰하게 썰어 허브 소금과 다진 파슬리 가루를 뿌려 잠시 밑간한다.
2. 스테이크 햄에 칼집을 앞뒤로 넣는다.
3. 포도씨유를 튀김 냄비에 붓고 150℃ 정도로 달궈지면 스파게 티 면을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4. 웨지감자와 스테이크 햄을 팬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낸다.
5. 접시에 스테이크 햄을 올리고 웨지감자를 곁들인다. 튀긴 스파 게티 면은 유리 컵에 담아 장식하여 낸다.

 

갈릭브라운꼬치
 

갈릭브라운꼬치

준비할 재료
쇠고기(등심) 600g, 브로콜리 250g, 양파ㆍ파프리카 2개씩, 대파 1개, 쇠꼬치 8개
고기밑간 올리브오일 1큰술, 통후추 10알, 말린 바질 1작은술, 소 금 약간
갈릭소스 마늘가루ㆍ간장ㆍ토마토케첩 2큰술씩, 올리브오일ㆍ설 탕 1큰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쇠고기는 등심으로 준비해 사방 4cm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칼집을 조금 넣어준다.
2. 고기밑간 양념을 ①의 쇠고기에 고루 입혀 30분 정도 재운다.
3. 브로콜리는 큼직하게 한 송이씩 떼어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건진다. 양파와 파프리카는 사방 3cm 크 기로 썰고 대파는 2cm 길이로 썬다.
4. 쇠꼬치에 ②의 밑간한 쇠고기와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대 파를 번갈아 가면서 꿴다.
5. 갈릭소스를 제시한 분량대로 고루 섞어 만든다.
6. 직화오븐기에 물을 조금 붓고 직화기 판을 올린 후 2분 정도 예 열해 ④의 고기꼬치를 굽는다. 중간중간 갈릭소스를 덧발라 맛 을 진하게 낸다.

 

삼겹살토마토말이 은행꼬치&치즈샌드 
 

삼겹살토마토말이 은행꼬치&치즈샌드

준비할 재료
대패 삼겹살 300g, 방울토마토 10개, 은행 30알, 카망베르ㆍ스모크 맛 치즈 약간씩, 오렌지ㆍ사과 1개씩
삼겹살 양념 다진 마늘ㆍ청주 1작은술씩, 다진 파ㆍ간장 1큰술씩, 설탕 1/2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대패 삼겹살은 12cm 길이로 썰어 삼겹살 양념에 조물조물 무 친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은행은 팬에 초록색이 나도록 볶아 껍질을 벗긴다.
3. 삼겹살을 도마에 깔고 방울토마토 한 개를 올려 돌돌 말아 놓 는다.
4. 나무꼬치에 삼겹살에 말은 방울토마토, 은행, 삼겹살토마토말 이, 은행 순으로 꿴다.
5. 카망베르와 스모크 치즈는 모양대로 얄팍하게 슬라이스한다.
6. 오렌지는 껍질 벗겨 과육만 준비하고 사과는 껍질째 씻어 사방 2cm 크기로 납작하게 썬다.
7. 오븐을 190℃로 예열하여 꼬치를 넣고 15분 정도 삼겹살이 노 릇하게 구워지도록 굽는다.
8. 접시에 구운 삼겹살토마토말이 은행꼬치를 담은 뒤 오렌지는 카망베르와 겹쳐 놓고 스모크 치즈는 사과와 샌드하여 완성한다.

사진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